해외아동결연


    왜 지역개발사업을 통해서만 아동을 후원하나요?

    만약 아동이 사는 마을에 식수시설이 없고, 학교가 없다면 마을에 사는 아이가 아무리 돈이 있다 해도 어떻게 깨끗한 물을 마시고 교육을 받을 수 있을까요? 또는 아동에게 혹은 그 부모에게 후원금을 직접 줄지라도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과 주민들에게 도움을 주고자하는 선한 마음을 올바로 전하는 일은 결코 쉽지 않습니다.


    월드비전은 지난 60년 동안 지구촌 가난한 이웃들에게 후원금을 잘 전달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수많은 현장 경험을 통해 한 아동의 보다 나은 내일을 위해서는 아동이 사는 마을 전체의 발전이 필수적이라는 교훈을 얻었습니다.


    아래의 과정은 지역사회의 변화를 통해 그 곳의 아동과 가정의 보다 나은 내일을 만들어가는 과정입니다.
    월드비전의 해외아동 결연사업은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해외아동후원(Sponsorship)

    해외아동 후원은 해외아동과 짝을 맺고 매월 3만원씩 아동과 아동이 살고 있는 지역의 개발사업을 후원하는 것입니다. 월드비전은 아동을 효과적으로 돕기 위해 현금전달이 아닌 아동이 살고 있는 환경을 변화시키는 지역개발사업(Area Development Program)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많은 해외아동들이 식수가 부족하여 먼 곳에서 물을 길어오거나 오염된 물을 마시고 있습니다. 또한 학교가 부족하여 아동들이 교육의 기회를 놓치고 있으며, 예방 접종을 받지 못해 각종 질병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아동들의 부모들은 일자리를 얻지 못해 가정의 생계가 위협받고 있습니다.

    후원자님의 정기적인 도움은 지역 사회에 깨끗한 물을 공급하고, 학교 건축을 가능하게 합니다. 아동은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고 부모들은 직업 훈련을 통해 소규모 사업을 시작하거나 농업 기술 향상으로 소득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질병으로 고통하는 아동은 전문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치료비를 지원합니다.
    월드비전 직원들은 아동의 가정을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아동과 가정의 필요가 무엇인지 파악하여 아동들이 보다 풍성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