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아동결연



    국내아동후원에 관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나라의 많은 아동들이 부모님의 따뜻한 보살핌을 받으며 생활하고 있지만 주위를 둘러보면 아직도 어려운 형편에 있는 아동들이 있습니다. 부모님의 사망, 이혼 등으로 빈곤한 상황에 놓이거나 돌보아줄 사람이 없는 아동들이 있습니다. 지금 어려운 형편에 놓여있는 국내 아동들의 후원자가 되어주세요.


    국내아동후원

    국내아동 후원은 사회적으로 소외되기 쉬운 국내아동과 짝을 맺고 매달 5만원으로 아동을 후원하는 것입니다. 후원자님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아동들은 한 부모, 조부모 가정이거나 장애인 가정 등 저소득 가정의 형편이 어려운 아동입니다.
    후원자님의 정기적인 도움을 받는 아동은 생계비, 장학금, 학원비 등 경제적 지원과 아동 캠프, 방과 후아동보호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정서적 지원을 받게 됩니다. 무엇보다 지역복지관이나 가정개발센터에 소속되어 사회복지사들의 따뜻한 보살핌을 받습니다.
    사회복지사들은 아동의 집을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가정의 문제를 살피고 상담을 통해 아동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있습니다. 생활이 어려운 국내 아동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한 명의 아동에게 여러 명의 후원자를 맺어주고 있습니다.
    월드비전은 도움이 필요한 국내아동들을 위하여 주요 저소득층 밀집 지역에 복지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복지관이 없는 지역에는 가정개발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내아동 후원자 이야기

    사진으로만 보았던 어린 학생이 이렇게 훤칠한 청년의 모습으로 내 앞에 나타났을 때 정말 감격스럽고 대견했답니다.
    제가 한 것에 비해 너무나 나를 좋게 생각해주는 희철군은 저를 한없이 부끄럽고 미안하게 했어요. 나도 누군가에게 고마운 사람으로 기억될 수 있다니. 모임이 끝나고 돌아오는 내내 제 마음을 훈훈하게 해주었고 설명할 수 없는 기쁨을 주었답니다.

    대학생이 된 후원 아동을 만나고 나서 (김희정 후원자)